사카에 차세대 (7D2와 8기)를 소개하기 위해 쓴 글입니다.


이 글은 주인장이 알고 있는 지식을 바탕으로 쓰여 집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사견이 포함됩니다. 

주인장도 사람인지라 멤버에 대한 호감도의 차이가 있고 그리고 멤버마다 노출량이 다른지라 멤버마다 글의 양이 다른 점에 대해서는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이름 : 후카이 네가이 (深井ねがい)
생년월일 : 2003년 1월 16일생
기수/팀 : 8기생/연구생
별명 : 네가이(공식), 후카이. 아사이상, 터미네이터짱
오시 칼라 : 흰색, 물색, 흰색
극장 유닛 담당곡 : 비의 동물원 (雨の動物園) 사자
출신지 : 오사카 부

Ⅰ. 활동 약력
16년 11월 19일 8기 최종 오디션에 합격하여 SKE에 들어오게 된다.
들어오기 직전까지만 해도 SKE그룹의 존재 자체를 몰랐다고 한다. 48그룹 자체에도 별로 관심이 없어서 AKB 대표 곡 2~3개정도만 알고 있었다고 한다.
그러다가 작년 8월 네가이의 아버지가 네가이에게 파레오와 에메랄드 MV를 보여주었고 거기에 나온 SKE 멤버에 동경 특히 센터 마츠이 쥬리나에 반해서 SKE에 들어가기로 마음 먹었다고 한다.
그리고 오디션 접수 마감 약 1주일을 남기고 접수하였고 합격 하였다고 한다. (17.4.22 후카이 네가이 블로그)
가입전에는 농구부에서 활동하였는데 키가 크려고 우유를 먹고 근육을 키우려고 엄청 열심히 운동을 하여 남자아이 스러웠다고 한다. (17.4.19 키타가와 요시노 블로그)


(합격 직후 모습)


1. 오디션 SR시기
SR시간도 잛고 특별히 하는것도 없었다. 그래서 주목도도 낮았고 순위 또한 매우 낮았다. 합격자 중 얼굴을 공개하지 않고 SR시간이 압도적으로 낮은 아츠미 아야하짱을 제외하면 가장 순위(43위)가 낮았다.



2. 안정적이었던 시절 (16.11~17.5.18)

네가이가 굉장히 잘 나가던 시절이다. 우선 16년 12월 7일 팀E 연구생 2분MC에 8기생으로써 처음 출연한다. 파티가 하지마루요 공연 1월 11일 8기생들의 첫 등장때부터 출연하여 휴연없이 꾸준히 출연한다. 4월 14일에 시작되는 청춘걸스 공연 쇼니치에 출연하여 5.18까지 휴연이 거의 없이 꾸준히 출연하였다. 그리고 오사카에서 개최된 au 마카나이 페스에 사키퐁, 유즈키, 8기생 오사카멤버들과 함께 출연하였다. 비푸쉬멤버인 관계로 외부일은 없는거나 마찬가지 였으나 뛰어난 화술과 센스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초창기부터 퍼포력이 좋았던 8기생이었으나 화술은 많이 떨어졌는데 네가이의 뛰어난 화술이 굉장히 돋보였던 시기였다. 무엇보다 극장공연에 꾸준히 출연할 수 있었다. 하지만....



(16년 연말 공연 8기생 소개때 개그를 치다가 쥬나한테 츳코미 당한 네가이)

(하지만 이 당시 이런 개그를 칠수 있는 8기생은 네가이 뿐이었다.)





(BD를 할때도 눈에 띄었다.)








(센스 좋고 밝고 재밌던 네가이)




(연구생 2분 MC에 8기생중 가장 먼저 출연하였다)

(당시 테미네이터 짱이라는 별명을 얻으며 주목을 받았다)




(au 마카나이 페스 출연)


3. 잘 안 풀리는 네가이 (17.5.19~)

이 시기부터 네가이의 고난이 시작된다. 우선 극장공연 출연율이 급격하게 떨어지게 된다. 운영의 통보를 이전에 받았는지 SR을 통해 자신이 한동안 극공에 잘 못나올것이라고 먼저 얘기를 한 후 지속적으로 나오지 못하게 된다. 극공 출연율이 좋았던 시기에도 비푸쉬멤버라서 일이 없었는데 이 시기를 기점으로 하여 일이 완전히 사라지게 된다. 기껏 오랜만에 나온 극공에서도 서두르다가 벽에 부딪쳐 기절을 한다던가 (후에 상술 17.7.10 연구생 극장공연) 컨디션 불량으로 8기생만 출연한 17.8.27 C3에 불참하게 되고(17.8.24 미하마 여파로 인해 8기생중 3명이나 컨디션에 이상이 온다.) 이후 상술한 자살소동(후에 상술)까지 이 무렵 네가이는 하는 일마다 더럽게 안풀린다. 기껏 하는 것이라고는 매일 아침에 하는 SR뿐 이러한 상황은 10월 1일을 기점으로 극공에 다시 출연하면서 어느정도 풀리게 된다.

이 시기 네가이가 주목 받은것은 17.7.26 제로포지 다큐멘터리에서 초반 10분간 주인공급 출연 한것 정도 였다. (17.7.26 제로포지 다큐멘터리)

다행인것은 17.10.5 기점으로 연구생 7명이 승격 하여 연구생 공연의 자리가 빈 상황이라 과거 7D2가 그랫듯이 네가이도 극공 출연을 보장 받을것으로 보인다는 점이다.

현재 극장공연에서는 비의 동물원 (雨の動物園) 사자 역활을 맡고 있다.



(제로포지 다큐멘터리 초반 10분 동안 엄청난 출연율을 자랑한 네가이)


(네가이와 아야하 네가이가 아야하한테 밀렸다고 보면 된다)

(현재 다른 성적으로 봐도 둘은 경쟁관계)





Ⅱ. 성격 및 특징

1. 개구진 성격 하지만 굉장한 울보

대단히 개구진 성격이다. 장난기 많고 오사카 출신이라 그런지 개그 욕심도 있는 편이다. 네가이 장난의 주된 피해자는 8기생의 큰 언니격인 멤버 오카다 미쿠(미포포)다. 또 쿠라시마 아미(막내)를 노리는 오타나 로리콘 멤버(리코링)에 대한 경계를 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이때 굉장히 장난기가 많은 모습을 보여준다.

하지만 굉장한 울보인데 정말 많이 운다. 얼마나 많이 우는지 오늘 연구생끼리 뭔일이 있었고 네가이는 또 울었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이다. 연구생 공연 생탄제때 해당 멤버가 울면 꼭 뒤에서 따라 울고 SR시작이 약속시간보다 늦었다고 울고(17.2.24 후카이 네가이 SR) 심지어 전악에서 의자뺏기 게임에서 1회전에 탈락했다고 울었을 정도이다.(17.4.16 SKE 전악)


(네가이 장난의 주피해자 미포포)


(아미짱을 지키는 네가이)


(SR에 늦고 나서)





(연구생 공연 생탄만 있으면 거의 울었다.)


(의자 뺏기 게임에 탈락하고 나서)


2. 독특한 이름

네가이라는 독특한 이름을 가지고 있다. 네가이가 일본어로 하면 소원이라는 의미를 가지는데 이게 의미가 있는 이름이다. 네가이 부모가 언니를 낳고나서 둘째를 가지고 싶어서 무던히 노력을 했는데 애가 생기지 않다가 8년만에 얻은게 네가이라고 한다. 네가이를 얻자 처음에 태명을 네가이라고 지었다가 그게 그대로 이름이 된 케이스라고 한다. (17.03.08 팀E 극장공연 연구생 2분 MC)

여담이지만 성인 후카이(深井)가 깊은 우물이라는 뜻을 가지는데 7기생 아사이(浅井) 유우카짱의 성인 아사이가 얕은 우물이라는 뜻을 가져 한때 네가이를 아사이짱 이라고 부르기도 했다. 실제로 두명이 약간 닮은 구석도 있다. (한떄 아사이 유우카짱도 네가이 못지 않는 울보였다.)




(네가이 부모님이 네가이를 보러 오사카에서 자주 찾아 온다고 한다.)


(한때 둘은 닮은 외모로 화제가 되었다.)


3. 48그룹 오타쿠 네가이 파파

네가이가 SKE에 대해 알게 된것은 아버지가 SKE 파레오와 에메랄드 MV를 보여준것이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 네가이가 이에 대한 애기를 블로그를 통해 밝히자 (17.4.22 후카이 네가이 블로그) 네가이 파파 오타 의혹이 생겼는데 네가이 다음 블로그를 통해 자기 아버지가 오타쿠임을 인정 해버린다.

우선 네가이의 언니가 48에 대한것을 네가이 아버지에게 물어보았고 이후 언니가 네가이에게 이렇게 답해 주었다고 한다. 네가이가 초등학교 저학년일때 부터 AKB에 빠져 있었고 처음에 흥미를 가진건 AKB48의 시노다 마리코 였다고 한다. 한때 네가이 아버지 컴퓨터 배경화면이 시노다 마리코 였을정도 이후 오오고에 다이아몬드에서 마츠이 쥬리나에게 빠져 SKE로 넘어오게 되는데 네가이 아버지가 각멤버별로 평하길 마츠이 쥬리나(네가이 아버지에게 있어서 엄청 특별한 존재), 사토 스미레 (AKB 시절부터 타입이었음 현재 오시멘), 잇시키 레나 (뭐라 말할수 없는 분위기가 있는데 그게 좋음) 이라고 평했다고 한다. (17.04.28 후카이 네가이 블로그)

그러자 언니가 아빠 그럼 네가이는 이라고 질문하자 그녀석은 100년은 멀었어라고 대답했다고 한다. 실제로 이후 네가이 아버지는 공연에 참가하고 심지어 악수회까지 다녀왔다고 한다. (17.8.5 의외의 망고 오사카 악수회 이후 사토 스미레, 잇시키 레나 트위터 등)

하지만 이게 문제가 되었는데 초창기에는 네가이 아빠가 오타인것이 오타들 사이에서 재밌는 이야기에 지나지 않았는데 네가이 아버지가 악수회를 다녀 오면서 문제가 발생하는데 극히 일부 오타들이 딸 팔아서 악수회 인지 쉽게 받으려 한다면서 네가이 아버지에 대한 반발로 인해 네가이에게 안티가 생겨 버린것 네가이가 이후 SR에서 아버지가 선배한테 인사하러 간거다 라고 얘기하면서 금방 가라 앉게 되고 이후 네가이는 아버지 오타쿠인걸로 더이상 네타를 치지 않게 된다. (17.8.7 후카이 네가이 SR)

정말 여담이지만 요코냥과의 짱겐유닛명인 요코네가뿅을 네가이 아버지가 지었다고 한다. 이 이름에 대해 레나휴와 마키코가 향후를 생각해서 고치는게 좋다고 권하기도 했다. (17.8.27 K'z station)





(네가이 아빠가 좋아하는 멤버와 네가이와 투샷) 

(네가이 아빠가 자신을 좋아 한다는 걸 안 이후로 네가이를 좀 더 챙겨 주고 있다.)


(네가이 파파가 좋아하는 멤버들)


Ⅲ. 에피소드

1. 네가이 키타가와 요시노의 팀S 언더데뷔를 축하 해주다.

네가이와 요코냥은 엄청나게 친한 사이이다. 그래서 요코냥이 팀S 공연 첫 언더 데뷔한 날 (17.05.01 팀S 극장공연) 네가이 백댄서로 출연하였는데 네가이가 요코냥을 축하해주는 장면이 잡힌다. 둘의 우정이 얼마나 깊은지를 보여주는 장면 중 하나이다.





(8기생의 우정이 강하게 드러나는 감동스러운 장면중 하나)

(참고로 첫짤에서 네가이에게 마이크를 주고 있는건 7기생 카타오카 나루미이다.)


2. 네가이 기절하다

17.7.10 연구생 극장공연에 네가이가 정말 오랜만에 출연을 하는데 이날 네가이는 초반에 굉장히 건강한 모습으로 공연에 임하였다. 하지만 처음 자기소개 MC가 끝나고 네가이의 모습이 보이지 않게 된다. 당시 오타들은 네가이 어디갔어 네가이가 안돌아와 라는 트윗이 나왔는데 이후 네가이가 다음날 아침 SR에서 사과 쇼룸을 하면서 밝히길 MC가 끝나고 옷갈아 입으러 서둘러 갔다가 벽에 부딪쳐 기절을 했고 이후 정신을 차렸지만 공연을 도저히 뛸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다고 한다. 이후 자신을 걱정해 준 오타들과 그리고 괜찮냐고 문자를 보내준 여러 동기 멤버 (노무라 미요, 이노우에 루카, 오카다 미쿠, 키타가와 요시노등)들에게 감사함을 표하였다. (17.7.11 후카이 네가이 SR)


(공연 시작 직후 네가이)


(하지만 이날 공연은 15명 공연으로 막을 내린다.)


(기절하여 공연 못 나온 것에 대한 사죄)


3. 후카이 네가이 자살 소동

17.8.18 아침 네가이가 SR을 통해 충격적인 이야기를 몇가지 한다. SKE를 그만두려고 했었다. 너무 힘들었다. 부모님이 SKE 사무소에 와서 그만 두는것에 대한 이야기가 구체적으로 진행되었다. 하지만 선배 이치노 나루미와 얘기 끝에 그만두는것을 멈추었다. 현재 전 멤버와 사이가 좋은 것은 아니다. 향후 다른 동기들과 친해질수도 있겠지만 현재까지 동기중 정말로 마음을 열고 지내는건 키타가와 요시노와 오카다 미쿠뿐 선배 사이토 마키코, 이치노 나루미, 사토 스미레 등이 큰 도움이 되어 주고 있다. 그리고 너무 힘들어서 아버지한테 죽고 싶다고 얘기했다등 이었다. (17.8.18 후카이 네가이 SR)

이 사건으로 하루종일 시끄러웠는데 우선 SKE 이지메 의혹이 불면서 니챤과 국내 사이트에서 SKE가 굉장히 많이 까였고 그리고 일부에서는 네가이의 대한 평가가 하락하였다. 

개인적으로 한가지만 얘기하면 우선 모든 동기와 친하지 않다. 솔직히 이건 어느정도 당연하다고 본다. SKE의 총인원은 68명 네가이와의 동기인 8기생만해도 현재 네가이를 포함하여 17명이나 된다. 나이대도 다양하고 중고등학생인 대다수인 상황에서 들어온지 9개월정도 된 애들이 모두 친할 질수 있다는 것에 대해서는 개인적으로는 의문 

간단한 예로 말하면 지금 사카에에서 7D2라고 얘기하면서 서로 엄청나게 친밀하게 지내는 7기생과 D2기생도 초반에는 굉장히 사이가 안좋았다고 한다. 7기생끼리 잘해가고 있는데 D2기생이 들어와 자신들의 자리를 뺏는다고 생각했기 때문 (16.12.27 카와사키 나루미 생탄제)

멤버별로 들어가면 현재 졸업한 카와사키 나루미와 미즈노 아이리는 한때 심하게 싸워서 얼굴도 안보고 서로 얘기도 안했을 정도라고 한다. (16.12.26 카와사키 나루미SR) 그러다가 나중에 화해하고 나루찡 졸공전날 아이리가 헤어지기 싫어서 나루찡을 붙잡고 집에도 안 보내 줬을 정도(16.12.27 카와사키 나루미 블로그) 그리고 다음날 나루찡 졸공에서 아이리는 정말 서럽게 울었다. (16.12.27 카와사키 나루미 생탄제)

만약 이지메가 있었다면 그문제에 대해서는 필자가 좋아하는 8기생이라도 미워할 생각이고 그 원인이 되는 아이를 필히 제거 해주었으면 한다. 하지만 현재로써는 네가이가 친한 동기 멤버도 있고 정확한 원인을 모르니 어찌 할 말이 없음 단지 네가이가 잘 활동 해나가길 기원 할 뿐이다. 현재까지는 네가이가 꽤 잘 적응해 나가고 있는 느낌이다.


(네가이와 상담을 해주었다는 나루짱과의 투샷)



(이후 네가이는 나루짱에게 받은 수건을 들고 짱겐대회에 참가하였다.)

(네가이가 머리에 얹고 있는 수건이 나루짱에게 받은 수건) 


(본선에까지 들고 갔다)


. 교우관계

1. 키타가와 요시노 (요코네가뿅)

요코냥과 네가이는 엄청난 절친 사이이다. 짱겐대회에 같이 나간건 물론이고 상술한것처럼 요코냥이 팀S공연에 언더 데뷔했을때 가장 기뻐 해준게 네가이이다. 현재 네가이가 살고있는 나고야 집에 놀러와서 같이 SR을하고 타코야끼 파티를 하는 등 둘의 사이는 엄청나게 각별하다.

요코냥이 승격 하였지만 아마 요코냥이 자주 연구생 공연에 지원을 올 듯 하여 이후에도 각별한 사이를 유지할것으로 보인다.




(연구생 공연이 끝난뒤 요코냥과 네가이)



(짱겐대회에서의 모습)


















2. 오카다 미쿠 (큰언니 같은 멤버)
둘의 사이는 큰언니 같은 미포포와 마냥 어린 장난꾸러기 동생 같은 사이이다. 미포포가 어린멤버들의 장난을 잘받아줘 8기생의 어린멤버와 친한 편인데 특히 쿠라시마 아미와 함께 가장 친한멤버중 하나가 바로 후카이 네가이이다. 네가이가 심심하면 장난을 치고 미포포가 먹으려고 사온 음식 다 뺏어 먹으면서 이러한 장난을 다 받아주는게 바로 미포포이다. 
미포포가 밝히려고 하지 않았던 미포포가 거유라는걸 밝힌게 바로 네가이이다. 그것도 두차례에 걸쳐서 밝혔다. (17.2.22 오카다 미쿠 SR, 17.7.21 후카이 네가이 SR) 오타들이 네가이를 낚아서 8기생의 가슴을 망고로 표현해서 물어본적이 있는데 네가이가 이것 만큼은 확신하고 말할수가 있다. 미포포는 의외의 망고가 아니라 대놓고 망고라고 표현하였다. (17.7.21 후카이 네가이 SR)






(미포포에게 달라붙은 네가이와 아미짱)





(네가이 폭로)


3. 쿠라시마 아미짱

네가이가 아미짱만 보면 엄청나게 귀여한다. 우쭈쭈하는게 굉장히 강한데 아이구 우리 아미짱 하는 느낌이다. 실제로 네가이가 아미짱을 지키는 모습을 상술한것 처럼 많이 보여주고 있으며 2쟈나이요 출연당시 아이 귀여운 우리 아미짱 하면서 엄청나게 귀여워 하였다. (17.04.28 2쟈나이요 BB영상)



(아미짱을 촬영하는 요코네가뿅)


4. 선배 멤버 (사이토 마키코)

네가이는 여러 선배 멤버와 삼담을 하고 도움을 받고 있다. 대표적으로 사이토 마키코, 이치노 나루미, 사토 스미레, 잇시키 레나등이 있다. 

상기 언급 한멤버중 사토 스미레, 잇시키 레나는 가끔씩 네가이를 챙기는 스타일

나루짱은 네가이가 제자로 들어가고 싶다고 얘기 할정도로 따르고 존경하는 멤버로 상술한 자살사건 당시 상담을 한 멤버이다. (17.6.6 팀E 극장공연, 17.8.18 후카이 네가이 SR)

하지만 무엇보다도 네가이를 가장 챙기는건 SKE의 CP 사이토 마키코이다. 마키코와의 사이는 네가이 가입 초반부까지 올라간다. 네가이가 팀E 극장공연 연구생 MC로 처음 출연했을때 퇴장 할 타이밍을 잡지 못하고 당황을 하고 있자 마키코가 손수 챙겨서 인사를 시켜줬을 정도 이후에 네가이 팀E 극장공연 연구생 2분 MC로 나올때마다 마키코가 네가이를 언급하고 챙길 정도이다. (16.12.07, 17.03.08, 17.06.06 팀E 극장공연)

이후에 17.6.25 제로포지 공연에서 마키코가 나고야 팀과 도쿄 팀 멤버를 뽑을 때 마키코가 직접 네가이를 언급하며 제로포지 관계자에게 챙겨달라고 얘기 했을 정도(17.6.25 제로포지 공연 추첨 SR) 

이후 상기 언급한 것처럼 제로포지 다큐에서 네가이가 포지션을 잘못 외워 울고 있자 네가이 옆에 찰싹 달라 붙어 하나 하나 가르쳤을 정도 이 다큐에서 이누즈카 아사나가 네가이를 손가락으로 가르키면서 마키코한테 네가이의 상황을 설명하자 마키코 조용히 이누즈카 아사나의 손가락을 내렸는데 이 장면은 이 다큐의 주요장면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을 정도 (17.07.26 제로포지 다큐멘터리)

참고로 네가이를 챙겨주는 선배 대부분이 팀E라 그런지 네가이가 그 선배멤버한테 감사함을 말하면서 선배들에게 감사함을 갚기 위해서라도 팀E로 승격하고 싶다. 현재 팀E 공연을 연습중이라는 얘기를 하였다. (17.07.01 후카이 네가이 SR)





(8기생중 처음으로 첫 연구생 MC 출연당시 당황하고 아무것도 못하고 퇴장하려는 네가이를 챙기는 마키코)




(그리고 마키코가 인사까지 시켜 주었다.)






(네가이를 가르키는 마키코)


(아사나가 설명하고 네가이를 다독이고 있는것이 마키코 이다.)

(참고로 이 다큐를 통해 네가이의 주목도가 오르고 마키코 이미지가 엄청나게 상승하였다.)


Ⅴ. 추천하는 미디어

네가이가 비푸쉬멤버인 관계로 출연 한 미디어가 거의 없다.

그래도 추천을 하면 

17.4.28 2쟈나이요 BB영상 (파트너 쿠라시마 아미)

17.7.26 제로포지션 다큐멘터리 등이 있다.

Posted by kamome_7D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