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카에 차세대 (7D2와 8기)를 소개하기 위해 쓴 글입니다.


이 글은 주인장이 알고 있는 지식을 바탕으로 쓰여 집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사견이 포함됩니다. 

주인장도 사람인지라 멤버에 대한 호감도의 차이가 있고 그리고 멤버마다 노출량이 다른지라 멤버마다 글의 양이 다른 점에 대해서는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이름 : 사토 카호 (佐藤佳穂)

생년월일 : 1997년 5월 16일생

기수/팀 : 8기생/"팀E"

별명 : 사토카호(공식), 카호리움, 이과계 여대생, 보쿠노 카호, BCNO Kaho, 원로쿠짱

오시 칼라 : 물색, 노랑색

극장 유닛 담당곡 : Blue rose (승격 전), ハングリーライオン(헝그리 라이온) 오렌지 (승격 후)

특이사항 : 노기자카 46 3기생 최종 오디션 사퇴


Ⅰ. 활동약력

16년 11월 19일 8기 최종 오디션에 합격하여 SKE에 들어오게 된다.

아이돌에 관심이 많아서 대학생때 아이돌 댄스 서클에 들어갔다고 한다. (17.3.20 키타가와 요시노 블로그)

노기자카 3기 오디션에 응시하였으나 3차 심사 직전 고열로 인하여 도저히 응시 할 상황이 되지 못하여 응시를 포기 하였다고 한다. (사토 카호 오디션 SR, 16.12.30 사토카호 블로그)


1. 오디션 SR 시기

대학생활과 병행하면서 SR을 하다보니 오디션 시간이 정말 잛았다. 그래서 화제성과 인기에 비해 여러가지 면에서 순위가 낮았다. 최종 28위 (합격자 중 14위) 였다. 오디션 당시 번호는 16번 별명은 원로쿠짱 이었다.





(사토카호 첫 공개 당시)


2. 합격이후 현재 까지 (16.12~)

우선 8기생 인기멤버이자 언니조 톱3라 불리는 멤버중 하나이다. 그리고 푸쉬멤버이기는 한데 뭔가 푸쉬방법이 조금 독특한 멤버이다.(뒤에 후술) 뛰어난 화술 낚시 능력 무엇보다도 오타들에 따른 맞춤 대응으로 악수회 인기를 많이 얻었다. 현재 8기생 선발인 야하기 유키나와 견줄 정도 (일부에서는 유키나 이상이라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퍼포능력 역시 무난한 편이나 악수회 능력이 워낙 출충해 조금 부족하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현재 매일 밤 특별한 일이 없으면 자기 전 SR을 하는데 이 역시 호평이다.

뛰어난 인기 무난한 퍼포능력을 바탕으로 17년 9월 5일 팀S 공연 언더 데뷔 하였고 17년 10월 5일 SKE48 9주년 공연때 팀E로 승격하였고 17년 10월 16일 팀E 공연에 첫 출연하게 된다.

승격 전에는 Blue Rose를 담당하였고 승격 이후에는 헝그리 라이온(ハングリーライオン) 오렌지 역활을 담당하고 있다.

















(매일 밤 하는 사토카호의 SR)











(승격 직후 소감)


Ⅱ. 성격 및 특징

1. 뛰어난 낚시꾼

굉장히 뛰어난 낚시꾼이다. 이건 오타들뿐만이 아니라 멤버들 사이에서 화제일 정도 17.10.17 코레카케루아레에서 키타가와 료하가 사토카호에게 일부러 섹시한 사진은 올리는 거지라고 일갈했고(17.10.17 코레카케루 아레) 17.10.16 극공에서도 사이토 마키코와 이치노 나루미 일부러 그렇게 하는거지 트위터라던가 얘기 했고 카마타 나츠키가 에로이한 여대생이라고 평가했다. 그리고 같은 극공에서 쿠마짱에게 하루카상이라고 얘기하는 등 사람을 잘 낚는 편 (17.10.16 팀E 극장공연)

사토카호 낚시의 뛰어난 점은 섹시함 하나만 밀고 가는게 아니라 오타들에 특성을 잘 파악하고 거기에 맞춰서 자신을 변할줄 안다는 점이다. 마지메한걸 원하면 마지메 해지고 청순한걸 원하면 청순해진다. 심지어 M이면 손등을 때리기도 한다.










(사토 카호 트위터에 올라온 여러 낚시 짤들)







(사토 카호는 진짜 오타가 원하면 살짝 때리기도 한다.)

(오타가 맞기를 원하는 거다.)


(사토카호 BD)


(합격 보고 SR 당시 섹시캐릭터는 무리라고 하였다.)

(하지만 지금은 섹시를 넘어서 에로하다는 평까지 듣고 있다.)


(료하와 사토카호의 랩배틀 료하왈 너 일부러 에로이한 사진 트위터에 올리는거지)


2. 장난꾸러기

꽤나 장난꾸러기이다. 멤버들과 잘 어울리면서 장난도 많이 치는 편 쇼룸을 하고 있던 이즈링 핸드폰을 뺏어서 달아나던가 (17.1.24 나카무라 이즈미 SR) 멤버들과 어울리면서 춤추는 영상을 찍어 올리거나 한다.

이러한 장난은 멤버 뿐만이 아니라 오타에게도 거는 편인데 오타들에게 흰 가운을 입히고 싶다. 전원 코스프레 시키고 싶다. 나랑 같이 세일러복 입고 오는건 어때라고 SR에서 얘기하기도 하였다. (세일러 복까지는 아니지만 흰 가운은 정말 입고 오는 오타가 있다.)


(백의를 입고 이벤트에 참가한 사토카호 오타)





(SR중인 이즈링의 핸드폰을 강탈하고 즐거워하는 사토카호)


3. 독특한 푸쉬

상기 언급한것 처럼 사토카호는 분명히 푸쉬멤버이다. 하지만 푸쉬 방법이 일반적인 8기생 멤버 푸쉬멤버와 다른데 우선 8기생 푸쉬 멤버들이 나가는 잡지나 외부 일에는 거의 같이 나가지 못하고 있다. 8기생 푸쉬멤버들이 한 외부일은 크게 제로포지 방송, B.L.T잡지 촬영, 용진제, Uta-Tube출연, 만나카 츄쿄, SKE학원 출연등이 있는데 카호가 이중 참가한 외부일은 제로포지 뿐이다. 카호가 받는 푸쉬는 8기 생중 카호만 받고 일이 대부분이다. 대표적으로 제브라 엔젤 핑크로 배정 받은것 그리고 남바 방송인 YNN출연이다. 

개인적으로 카호의 푸쉬를 생각해볼때 다른 8기 푸쉬멤버와 일이 겹치지 않는 것은 나이 문제로 인해 다른 8기생과 다른 일을 한다고 생각이 되는데 (야하기 유키나 역시 독자적인 일이 많은 편) 남바의 YNN 출연은 개인적으로 정체 불명이다. 사토카호가 오사카 출신이면 어느정도 납득을 하겠는데 사토카호는 아이치현 출신이다..










(YNN 출연 당시)



(제브라 엔젤 핑크 사토카호)


(사카에 출장 CAFE 출연 당시 이런 일반적인 푸쉬도 있기는 하다)


(YNN 출연 당시)


4. 화학과 여대생

사토카호는 화학과 여대생이다. 본인도 이걸 특별히 많이 강조하며 활용중인데, 캐치프레이즈에 원소기호를 넣어서 얘기한다거나, 블로그를 쓸때 원소기호를 활용하여 제목을 쓰기도 한다. 예를들어 블로그 1편의 제목은 H(수소)이다. 2편의 제목은 He(헬륨)이다. 

별명중 하나인 카호리움도 칼륨을 바꿔서 지은것 자신을 카호리움이라고 하다보니 사토카호 아버지가 자신을 파파리움이라고 칭하기도 한다고 한다. (17.5.16 사토카호 생탄제)

자신의 점을 미토콘드리아 내부에 있는 물질인 matrix라고 이름 짓기도 하는등 이과녀인걸 강조하기도 한다. (17.08,03 팀E 극장공연)

생탄티의 문양도 온통 화학과 관련된 공식이나 화학실험에서 쓸법한 비커를 그려두는것도 특징

그리고 화학과 여대생임을 내세워 악수회나 SR에서 흰 가운을 입고 오거나 드러내는 모습을 많이 보여준다. 

하지만 대학생활과 아이돌 생활을 병행하는게 꽤나 힘든듯 하다. 학점을 따는것과 아이돌로써 댄스를 외우는것등 동시에 하다보니 둘다 잘 안 되서 이에 대한 고민을 주로 모바메등을 통해 얘기 하는 편 (사실 48그룹 아이돌중 여대생인 멤버들 대부분이 가지고 있는 고민이다.) 






(백의를 입은 사토카호)



(사토카호의 생탄티)


(사토카호 떄문에 시험에서 원소기호를 맞출수 있었다는 아유카)


(사토카호 생탄제 디스플레이)


Ⅲ. 에피소드

1. 졸업하는 카와사키 나루미의 추천을 받다

17년 1월 8일 AKB48 하이텐션 악수회 이 날 카와사키 나루미가 마지막으로 악수회에 참가한다. (카와사키 나루미는 이 악수회를 끝으로 모든 48행사를 끝마친다.) 이 날 키마구레 스테이지에 아사이 유우카짱과 함께 섰는데 이날 카와사키 나루미 오타가 카와사키 나루미에게 졸업후 누구를 응원하면 좋겠냐고 물어본다. 여기서 카와사키 나루미가 사토 카호를 추천한다. 이유는 사토카호에게서 자신과 비슷한 느낌이 든다는 것이었다.

이후 진짜로 많은 카와사키 나루미 오타들이 사토카호에게 넘어갔고 사토카호 초창기 오타층으로 형성되었고 사토카호가 이들을 붙잡으면서 현재도 꽤 많은 전 카와사키 나루미 오타가 사토카호 오타로 남아 있다. 

여담이지만 사토카호와 카와사키 나루미는 정말로 비슷한 점이 많다. 

우선 둘다 한국에 관심이 많다는것 나루찡은 단기 유학을 한국에 왔고 한국에 자주 놀러오며 사토카호는 한국어로 간단한 자기소개가 가능하며 한국 노래를 꽤 즐겨 듣는다. 한국 노래를 좋아해서 라지카루 NEO 나이트 출연당시 사토카호는 전부 한국 노래를 (그것도 한국어 원어로) 선정하였다. (17.2.28 라지카루 NEO 나이트)

둘다 동갑내기(97년생) 여대생이라는 점

악수회가 강하고 상대적으로 퍼포가 약하다는 점이다. (차이가 있다면 카와사키 나루미는 악수회가 압도적이지 못하였고 퍼포 문제를 극복하지 못해 언더 데뷔를 거의 하지 못한채 졸업 하였고 사토카호는 그 문제를 극복 한데다가 악수회가 압도적으로 강했기에 승격 할 수 있었다.)


(사토카호를 추천하는 카와사키 나루미)


2. 야하기 유키나와의 전악 대결

17년 4월 16일 SKE48 혁명의 언덕 전국 악수회에 야하기 유키나와 사토 카호가 있는 두 레인이 나란히 붙어 있게 된다. 

둘은 당시 사카에 8기 연구생을 대표하는 인기멤버 였고 특히 이날은 유키나가 학업을 마치고 본격적으로 악수회 이벤트에 참가한 첫 이벤트였고 기존에 인기 톱이었던 사토카호와 활동 전부터 여러 화제성이 높았던 유키나의 직접 대결이라 오타들의 관심이 높았다.

결과는 양쪽 레인 다 엄청난 레인이 형성되었다.

여담이지만 당시 사토카호가 유키나를 의식한다는 얘기가 있었다. 유키나가 복귀 공연이 17년 4월 6일 연구생 공연 전부터 사토카호가 야하기 유키나에 대한 언급을 몇 차례 하였다. (17.3.28, 17.4.5 연구생 공연) 현재도 두사람의 관계는 좋은 친구 동기 관계라기보다는 라이벌 같은 관계이다. (사실 8기생 언니조 3인이 좋은 라이벌 같은 관계로 형성되어 있다.)


(전악 대결 미포포가 유키나와 같이 있지만 이때는 미포포가 부각되기 전이었다.)


3. 그라비아 제로포지

17.8.19, 17.9.2 17.9.16 3차례에 걸쳐서 방송된 제로포지션에서 차세대 그라비아 퀸은 누군인가라는 방송을 하였고 8명이 출전 최종전에서 나카무라 이즈미와 이치노 나루미를 제치고 우승을 하여 그라비아 제로포지를 차지하게 된다. (17.8.19, 17.9.2 17.9.16 제로포지션)

이날 우승으로 사토카호는 17년 10월 31일에 발매는 부브카 잡지에 그라비아 모델로서 출연하게 되었고 이 잡지에 대한 촬영 뒷 모습이 17.10.14 제로포지션을 통해 공개 되었다.






(수영복짤은 일부러 안올렸다. 보고싶으면 직접 방송을 보자)


Ⅳ. 교우관계

1. 사카모토 마린 (카린토)

마린에 대한 애정이 엄청나게 깊다. 마린을 오디션 시절부터 좋아했고 심하면 애정표현 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 애정정도가 너무 심해 사토카호가 마린에게 껴안거나 애정표현하는걸 보여주면 오타들이 마린 도망쳐라고 말하기도











2. 시라유키 코하쿠 (시로사토) & 나카무라 이즈미 이외의 동기들

코하짱하고는 연구생 초창기부터 친하게 지낸 사이 사토카호가 아이치현에 거주하고는 있으나 나고야 사카에까지 약 2시간 정도 걸리는 거리 그래서 코하짱 집에 자주 신세를 졌다고 한다. 

이즈링하고도 친하게 지내는 사이로 코하짱과 이즈링이 친해서 코하짱과 친한 사토카호역시 이즈링하고도 가까워지게 되었다.

SKE 운영이 올린 이즈밀크 콤비 영상에 게스트로써 유일하게 출연한게 사토카호였다.

이외의 동기들 하고는 무난한 관계를 유지중 모리히라 리코와는 LIL이라는 짱겐 유닛을 구성하였고 이외에 이노우에 루카, 노노가키 미키, 노무라 미요등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중이다.














(짱겐 유닛 LIL)






(이즈밀크 콤비 게스트 사토카호)


3. 야하기 유키나(라이벌 관계)

유키나하고는 친하지 않은 건 아니지만 친구 같기보다는 라이벌 같은 관계 둘다 악수회가 강하고 퍼포가 약하고 똑같은 여대생에 나이가 많다는 공통점 상당히 많다. 

유키나와 사토카호가 17년 9월 5일에 팀S 공연에 첫 언더 데뷔를 하면서 같이 연습을 하였고 사토카호가 유키나 나고야 자취집에서 며칠간 신세를 졌다고 한다. (17.9.3 사토 카호 SR, 야하기 유키나 모바메)

둘다 이과계 여대생이라 하얀 가운을 입고 악수회 오는 것도 재밌는 여담중 하나







4. 쿠라시마 아미를 대하는 8기 언니들의 자세 (사토 카호 편)

사토카호가 아미짱을 대하는 자세는 유키나와 미포포와는 크게 다르다. 두명은 차이가 있지만 주로 아미짱 장난에 당하고 괴롭힘 당하는 모습이 주가 된다. 하지만 사토 카호는 아미짱을 컨트롤 하고 오히려 역으로 사토카호가 장난을 치는 모습까지 보여준다. 마치 우리 아미짱 한번 해봐 이렇게 해볼까 시키는 역활이다.

그래도 유키나와 미포포와 같이 아미짱을 귀여워 하는건 동일 그리고 오바짱이라고 불리는것도 동일하다.









5. 선배 멤버

사토카호 역시 다른 8기생과 같이 연구생 생활을 한 7기생들 제외하면 크게 접점이 없는 편 단 우치야마 미코토가 사토 카호를 엄청 아끼고 오시멘이라고 얘기하고 있으며 자주 사토카호를 언급한다. (17.2.28 라지카루 NEO 나이트)








Ⅴ. 추천하는 미디어

추천하는 미디어는

무려 30분이나 되는 17.1.23 2쟈나이요 BB영상 (파트너 사카모토 마린)

그리고 사토카호가 그라비아 제로포지를 차지한 17.8.19, 17.9.2, 17.9.16, 17.10.14 제로포지션을 추천한다. (특히 필자가 수영복짤은 안올렸기에 사토카호의 수영복 모습을 보고 싶다면 17.9.16, 17.10.14 제로포지션은 꼭보자)

Posted by kamome_7D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