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카에 차세대 (7D2와 8기)를 소개하기 위해 쓴 글입니다.


이 글은 주인장이 알고 있는 지식을 바탕으로 쓰여 집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사견이 포함됩니다. 

주인장도 사람인지라 멤버에 대한 호감도의 차이가 있고 그리고 멤버마다 노출량이 다른지라 멤버마다 글의 양이 다른 점에 대해서는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이름 : 키타가와 요시노 (北川愛乃)

생년월일 : 2001년 1월 24일생

기수/팀 : 8기생/연구생

별명 : 요코냥 (공식), 욧시~(멤버들 한테 주로 불림), 45번, 카라노

오시칼라 : 핑크색, 물색

극장 유닛 담당 곡 : Blue Rose, 금지된 두 사람 (禁じられた2人)

출신지 : 오사카부


Ⅰ. 활동 약력

8기 오디션에 최종합격하여 16년 11월 19일 SKE 솔로콘서트를 통해 공개 되었다.

초등학교 5학년때 TV에서 마츠이 레나를 처음 보고 아이돌이 되고 싶다고 하고 이후 동경 해왔다고 한다. 파레오와 에메랄드 오사카 전국 악수회 참전 경력도 있다고 한다. (17.1.31 키타가와 요시노 생탄제, 17.5.10 시모키타(下北)FM)

극단 SOLA라는 오사카 지하돌(에 가까운 악극단) 1기생 이었다. 악극단 경험이 있어 데뷔 전부터 무대에 서본 경험이 있고 댄스 경험도 있다. 

여담이지만 요코냥이 SKE에 최종 합격 했을때 극단 SOLA측에서 요코냥의 졸업 공지를 내주면서 함께 해주어서 고맙다와 아이돌로써의 요코냥의 성공을 기원하는 블로그 기사를 내주었다. (16.11.19 극단 SOLA 블로그)

여담이지만 오디션 탈락경험이 많다고 한다. (17.1.31 키타가와 요시노 생탄제)




(극단 SOLA 시절)


(요코냥이 들고 있는 사진은 극단 SOLA 시절 찍은 생사진이라고 한다.)


1. 오디션 SR시절

쇼룸당시 장시간 SR과 코스프레등 여러가지 눈에 띄는 기획을 하였다. 그리고 아야짱 닮은 외모로 화제가 되기도 하였다. 하지만 은근히 인기는 끌지 못하여 39:57분으로 8기 오디션을 본 응시자중 전체 2위에 해당하는 SR 방송 시간을 기록하였지만 순위는 최종 12위 (합격자중 9위)였고 팔로워 숫자도 장시간 SR을 한 멤버치고는 적은 축에 속하였다.

하지만 이 SR시절부터 시작된게 많은데 현재 닉네임인 요코냥은 이때부터 사용된것이다. 오디션 번호가 45번이어서 본명을 사용할수 없는 SR에서 요코냥이라는 닉네임을 사용했는데 이걸 현재도 그대로 사용중이다. 그리고 요코냥의 긴 캐치프라이즈의 어원도 이때부터 시작된것 이었다. (글 뒤에 상술함)





(시바타 아야와 닮았다는 얘기를 팬들로부터 들었다고 얘기하는 쥬리나)

(그리고 모노마네 하는 요코냥)


2. 합격 이후 현재까지

퍼포가 엄청 뛰어난 멤버이다. 17.3.13 팀E공연 언더데뷔를 시작으로 17.5.1 팀S 공연 마지막으로 17.7.12 팀K2 공연에 언더데뷔하면서 현재(17.9.4)기준 8기생중 유일무이한 3공연 언더를 뛴 멤버가 되었다. 속도가 굉장히 빠른데 8기생들 퍼포가 꽤 좋은 편에 속함에도 현재까지 1공연도 언더 경험이 없는 멤버가 9명(전체 17명)이나 되며 2공연을 뛴 멤버도 이노우에 루카만있다. 전체적으로 퍼포먼스가 좋은 8기생들 중에서도 이노우에 루카, 쿠라시마 아미와 함께 최상위권에 속한다. (특히 얼굴 표정이 좋다.) 7D2중에서도 비슷한 속도로 3공연 언더 데뷔를 한 건 스기야마 아이카가 유일하다.

이러한 3공연 언더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기준 SKE멤버중 17년 공연 횟수 4위로 7기 연구생 3명을 제외하면 1위이다. 특히 팀K2 공연 데뷔이후 극장공연 횟수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17년 8월 공연 출연 횟수 카타오카 나루미와 함께 공동 2위이다. (8월 공연 출연 횟수 13회) 

그리고 8기생중 푸쉬멤버 축에 속하는데(광푸쉬는 아님) 잡지 촬영, ske학원, 제로포지등 소소하게 일이 들어오고 있다. 

이러한 푸쉬와 뛰어난 퍼포 그리고 좋은 성격을 바탕으로 인기 또한 좋은편인데 8기생 언니조 3인을 바로 다음에 위치 할 수준 (비슷한 성적을 내는건 이노우에 루카 정도 사카에 악수회에서는 루-짱이 조금 더 좋고 본점 악수회에서는 요코냥이 더 좋다)

하지만 좋은 성적 뛰어난 퍼포 그리고 푸쉬가 있는것에 비해 화제성이 굉장히 낮은 편이다.

현재 연구생 공연에서는 Blue rose를 담당하고 있으며 가끔씩(주로 노노가키 미키가 휴연일때) 금지된 2사람에도 출연 중이다.
























(요코냥 PV)


Ⅱ. 성격 및 특징


1. 마지메 하지만 의외로 엄청 천연 그리고 이외에 잡다한 특징

마지메한 성격에 엄청난 노력가라고 한다. 뛰어난 퍼포먼스와 3공연 언더 데뷔를 빠르게 달성할수 있었던 원인중 하나 그리고 리더쉽이 굉장히 좋다고 한다. 멤버들 왈 8기생중 가장 리더 답다고 (17.1.31 키타가와 요시노 생탄제) 

하지만 엄청 천연인데 SR을 엄청 실수를 많이 하는 편이다. 17.5.10 시모키타(下北)FM을 보면 장난 아니게 실수를 많이 하는데 대사를 더듬는건 기본이고 주소 소개 해달라고 하면 그게 어디 있죠 하면서 물어보곤 한다. 심지어 펭귄이 날수 있다고 얼마전까지 믿었다고 한다. (네가이가 가르쳐 줘서 못난다는걸 알았다고) 본인 왈 8기생중 가장 천연이 노노가키 미키 보다 더 천연이다라고 주장하고 있다,(17.5.10 시모키타FM) 멤버들 역시 굉장한 천연이라고 한다. (17.1.31 키타가와 요시노 생탄제) 스스로가 자신을 엄청 착실하고 똘똘한 아이라고 생각하는 오타가 많은데 실제로 자신은 엄청 머리도 나쁘고 천연이라고 헀다. 스다가 이 이야기를 듣고 구구단 7단을 시켰는데 완전히 다틀렸다. (17.5.10 팀E 극장공연 2분 MC)

오사카 출신이라 현재 나고야에서 혼자서 자취중이라고 한다. 오사카 출신인데 오사카 사투리를 거의 안 쓰며 오사카 감이 전혀 안난다고 한다. 오죽하면 오타들이 사투리 좀 쓰고 오사카인이라는걸 들어 내달라고 부탁할 정도 어릴때 친 오빠와 함께 가라데를 배웠다고 한다. 쌍절곤까지 다룰줄 알며 굉장히 잘하는 편이다. 취미는 친오빠의 영향으로 건프라 만들기라고 한다. (17.5.10 시모키타(下北)FM, 17.6.5 관람차에 요코소, 17.8.14 팀E 극장공연 2분 MC)

요코냥 노트라는걸 작성중이라고 한다. 자신이 감사해야할 분들을 기억하기 위해서 쓰는거라고 한다. 그래서 오타는 물론이고 다른 관계자 이름까지 작성중이라고 한다.



(사카에 8기생 오사카 출신 3인 이 중 가장 오사카감이 없다.)



(오사카 출신 3인과 사키퐁 유즈와 함께 오사카에서 개최된 마카나이 페스 나갔을때)






(가라데 하는 모습) (린카편에 동영상이 있다.)


2. 요코냥 화백 

그림을 대단히 독창적이고 특이하게 그린다. 그림 그리는 실력 자체가 아주 나쁘지는 않는데 문제는 대단히 특이하게 그려서 뭐를 그렸는지 알수 없을 정도 라는 것 이게 굉장히 심각한 수준이다.

특이한건 독특한 그림에 비해 글씨체가 굉장히 좋다는 것 누가 봐도 쉽게 알아 볼수 있는 그림이다.



(요코냥 화백작 마츠이 쥬리나)




(닌자를 그린거다.)

 

(그림 자체를 못그리는건 아니다. 단지 뭔지 못알아 볼 뿐)

(참고로 왼쪽 아래는 초2때 그린 그림, 나머지 2개는 초5때 그린 그림이라고 한다.)


(요코냥 글씨체)


3. 엄청 긴머리

스에나가 오우카 못지 않게 머리가 긴 멤버이다. 멤버들이 매번 요코냥을 보면 스에나가 오우카와 머리를 재보고 싶다는 얘기를 꼭 한다. 자신도 머리가 긴걸 알고 머리가락을 빙글 빙글 돌리면서 SR등에서 요코냥 선풍기라고 하기도 한다. 참고로 머리 전부 말리는데 20분정도 걸린다고 한다. (17.5.10 키타가와 요시노 시모키타(下北)FM) 

사카에 멤버중 이쁜 머리카락 카미7에 뽑힌 멤버이다. (17.3.13 SKE48 기후현도 지모토데슷!!)

머리가 길어진 이유가 특이한데 자신의 머리를 아버지가 잘라주시는데 머리 자라는 순서가 오빠, 어머니, 자신순인데 자신을 머리를 자를때가 되면 아버지가 지쳐서 앞머리 정도면 되지 하면서 다른 머리를 건들지 않아서 지금과 같은 긴머리가 되었다고 한다. (17.5.10 팀E 극장공연 2분 MC)





(요코냥의 긴머리로 장난치는 유즈아미)


(오-짱 머리칼을 비교하는 쥬리나)


(요코냥의 머리를 가지고 노는 유즈아미)


4. 엄청 긴 캐치프라이즈

캐치프라이즈가 엄청 길다. 공식적으로 「よこから見てもー「にゃんにゃん」どこから見てもー 「にゃんにゃん」よこにゃーんビームっ!!「わぁ~~」「からの~」しゃちほこー♪よこにゃんこと北川愛乃です」 (요코카라 미테모- [냥냥] 도코카라 미테모 [냥냥] 요코냥빔!! [와아~~] [카라노-] 샤치호코- 요코냥 코토 키타가와 요시노 데쓰)로 긴데 이게 참고로 공식 버젼인데 숏버젼이다. 풀버젼은 본인도 못 외워서 그때 그때 달라지는데 카라노가 적어도 2~3번은 나온다. 무지 막지 하게 길다.

참고로 이걸 오디션 SR도중에 오타들과 의논을 통해서 정한것인데 오타들이 언급할것 최대한 넣을려고 하다 보니 이렇게 됬다고 한다. (17.3.13 팀E 극장공연)


(합격자 발표 당시)


(요코냥 캐치프라이즈 정식 버젼)


(요코냥 캐치프라이즈 풀버젼 무려 1분이나 된다.)


Ⅲ. 에피소드

1. 요코냥 하츠미사키 에마

17년 1월 1일 사카모토 마린, 노노가키 미키와 함께 SKE의 성지 하츠미사키 신사 방문 하였다. 3명이서 참배를 하고 에마를 적고 왔는데 요코냥의 에마의 내용이 엄청 화제가 되었다. 

에마 내용이 다음과 같은데 "SKE48이 단독으로 홍백가합전에 출연 할수 있기를 !! 그리고 자신을 알아봐주시는 분들이 절대로 잊지 않아 라고 생각 할 수 있는 존재가 될수 있기를!"이라고 썻는데 자신의 소감은 물론이고 SKE48 단독 홍백가합전 출장 희망을 써서 엄청 화제가 되었다. 

오타들이 요코냥 기특해 하면서 관심도가 높아진 사건이었다.


(요코냥 에마)

(하츠미 사키에 간 노노짱, 마린, 요코냥)


2. 요코냥 3공연 언더 제패를 축하해준 츄리
17년 7월 12일 요코냥이 팀K2 극장공연에 출연하면서 3공연 언더 제패를 이룩하였다. 츄리가 이걸 알고 극장공연에서 축하를 해주었는데 요코냥 캐치프라이즈에 샤치호코가 있는걸 알고 샤치호코 포즈를 해주었는데 여기서 츄리가 꽤 화제가 되었다.


(샤치호코 포즈를 하는 츄리)


Ⅳ. 교우관계

1. 후카이 네가이 (요코네가뿅)

네가이와 엄청 붙어 다닌다. 둘다 오사카 출신에 나고야에서 객지생활을 하고 있어서 의지를 많이 하는 듯하다. 요코냥이 후와후와하게 네가이를 받아주고 네가이는 요코냥에 의지를 많이 하는 편 친구라기 보다는 친자매와 비슷한 관계를 보여주는데 2살 많은 요코냥이 언니 같은 모습을 많이 보여준다. 요코냥 팀S 공연 언더로 첫 출연한날 네가이가 멋진 죄악감 백댄서로 출연하였는데 공연이 끝나고 네가이가 축하해주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서로의 집에 자주 놀러가며 함께 SR도 자주 하는 관계이다.

둘이서 짱겐 콤비를 구성하여 본선에 진출하였다.











(요코냥의 언더 데뷔를 축하 해주는 네가이)




(연구생 공연이 끝나면 거의 이 모습이다.)


(유닛 짱겐 본선 진출 후 요코네가뿅)


2. 오카다 미쿠 (포포냥 콤비)

미포포와도 친하다. 미포포 역시 객지 생활에 합격전까지 오사카에서 생활을 해서 많이 친한듯 하다. 둘다 차분한 성격이라 차분하게 대화하고 노는편이다. 요코냥이 굉장히 차분한 편이고 어른스러운 편이지만 미포포가 워낙 언니미가 강해서 요코냥과의 관계를 보면 언니를 엄청 잘따르는 착한 동생같은 모습이다. 둘이서 자주 SR을 하는 편이다.







3. 이외의 멤버

8기생과의 관계는 굉장히 무난한 편이다. 요코냥이 둥글둥글하고 잘 녹아드는 편이라 큰 충돌없이 지내는 편이다. 선배 멤버와는 크게 접점이 없으나 요코냥이 3공연을 언더 데뷔한 멤버라 은근히 선배멤버와 투샷이 많은 축에 속한다. 최근 들어 잇시키 레나가 요코냥을 많이 챙겨주고 있다.

















(뒤에서 마이크 달라고 압박하는 호노노)

(호노노의 갑질을 피할수 있는 8기생???? 있을수 있나???)












Ⅴ. 미디어 추천

추천하는 미디어는 크게 2가지인데

17년 7월 1일 SKE 학원과 17년 5월 10일 시모키타 FM이다. 특히 시모키타 FM을 강추한다.

Posted by kamome_7D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