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카에 차세대 (7D2와 8기)를 소개하기 위해 쓴 글입니다.


이 글은 주인장이 알고 있는 지식을 바탕으로 쓰여 집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사견이 포함됩니다. 

주인장도 사람인지라 멤버에 대한 호감도의 차이가 있고 그리고 멤버마다 노출량이 다른지라 멤버마다 글의 양이 다른 점에 대해서는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이름 : 노노가키 미키 (野々垣美希)

생년월일 : 1999년 10월 7일생

기수/팀 : 8기생/연구생

별명 : 노노짱(공식) 노노가키, 피요짱, 데스와짱, 츄리짱, 2대 새 마스터

오시 칼라 : 물색, 흰색 (유나나와 동일)

극장유닛 담당곡 : 금지된 2사람 (禁じられた2人)

특이사항 : SKE 7기 오디션 최종심사 탈락


Ⅰ. 활동 약력

16년 11월 19일 8기 최종 오디션에 합격하여 SKE에 들어오게 된다.

어릴때 부터 SKE를 좋아해서 어릴때부터 극장공연을 보러가거나 악수회를 참가했다고 한다. (17.4.7 키타가와 요시노 블로그) 그러다가 동경해서 SKE에 들어오려고 마음 먹었고 SKE48 7기 오디션에 응시 최종 심사까지 올라가나 최종 22위로 근소한 차이로 떨어지게 된다. (7기 오디션에서 가장 낮은 순위로 합격한 와다 아이나의 순위가 21위 였다.)

그리고 SKE 8기 오디션에 재 응시하여 합격하게 된다. 

여담이지만 7기 오디션 당시 아이카와 호노카와 얘기 해본적도 있다고 한다. (17.9.11 연구생 공연) 

악수회 당시 가장 많이 간 멤버는 타카야나기 아카네와 스다 아카리 이중 스다 아카리는 지금까지 오시이자 동경하는 선배라고 한다. (17.05.20 제로 포지션)





(SKE 7기 오디션 시기)





(첫 등장 당시)


1. 오디션 SR 시기

열심히 하기도 했고 그리고 노노짱 특유의 천연 캐릭터가 엄청나게 발휘 되었고, 7기 오디션 시절 부터 응원 해오던 팬들의 지원등으로 모든 면에서 고성적을 기록 오디션 SR 순위 1위를 기록하였고 합격하게 된다.

노노짱의 캐릭터는 도짓코 천연인데 이게 이 당시부터 발휘 되고 있었다. 구구단을 이상하게 외운다거나 (8단을 외울때 8X3까지는 8X1, 8X2순으로 외우지만 그 이후부터 3X8 4X8 5X8 이런식으로 말한다.) 데스요네를 잘못 발음하여 데스와라고 말해서 그런 별명이 생겨 버리고 캐치프라이즈까지 사용하는 등등 여러 사건을 일으켰다.





(오디션 시기 사진 뒤에 12번은 노노짱의 오디션 응시 번호 이다.)


(오디션 시절 오타가 노노가키 이름을 말한다.)


(이상하게 구구단 외는 노노짱 이건 합격 한 이후 SR이다.)


(이상하게 그린 일본지도 쥬코쿠(히로시마 인근)가 혼슈가 아닌 섬으로 표현 되다.)


2. 합격 이후 현재까지

무난한 푸쉬멤버이다. 8기생중 나름대로 일이 많은 편이라 방송 출연이라던지 외부일이 있는 편이다. 이러한 푸쉬와 특유의 천연 캐릭터 그리고 매일 아침 성실하게 SR을 하면서 인기도 나름 있는 편이다. 현재 SR 방송 연속 200일 기록하고 있다.

단 댄스를 배우고 들어오지 않아 댄스를 배우고 온 멤버가 유독 8기생들 사이에서 나름 고생중이다. 이 때문에 아직까지 언더 데뷔가 없고 아주 가끔이지만 연구생 공연에 빠지는 경우가 있다. 

현재 극장공연에서 금지된 두사람 (禁じられた2人)을 담당 중이며 야하기 유키나나 오카다 미쿠와 페어를 이루고 있다.



















Ⅱ. 성격 및 특징

1. 천연 그리고 봉코츠

굉장한 천연이다. 하는 행동 하나 하나 보면 나사가 한두개 빠진게 아닌 정도 꽤 많은 실수를 했는데 구구단을 이상하게 외우는 건 기본이고 한자를 독특하게 읽기도 하며 결정적으로 핸드폰을 엄청나게 자주 잊어버린다고 한다. 늘 어 핸드폰이 없어라고 한다고 심한 경우 왼손에 핸드폰을 들고 찾으러 다닌적도 있다고 한다.(17.2.21 2쟈나이요! BB영상) 17년 1월 1일 사카모토 마린, 키타가와 요시노와 하츠미 사키 신사에 참배하러 갔을때도 잊어버렸다고 한다. 요코냥이 8기생 멤버를 소개하는 블로그를 쓰고 있는데 노노짱의 내용 대부분은 노노짱이 얼마나 천연인지에 대한 설명이었다. (17.04.07 키타가와 요시노 블로그) 다행이 잃어버린 핸드폰을 다 찾기는 하는듯 이외에도 여러 엉뚱한 행동을 한다.

너무 심해서 8기생들도 대놓고 천연 or 봉코츠라고 한다. 연구생 MC 당시 본인이 착실한걸 말하기 위해서 일화를 한참 생각해봤는데 없어서 동기들한테 물어봤는데 없다고 즉딥 했다고 한다. 그래도 본인이 착실한걸 알리기 위해서 몇몇 일화를 얘기 했는데 그 일화가 지각하지 않은것 그리고 쿠라시마 아미짱을 데리고 연습실에 간거 였다. (17.1.13 팀E 극장공연 연구생 2분MC) 매우 친하면서 역시 천연에 봉코츠인 야하기 유키나가 노노짱을 좋아하는 이유가 엄청난 천연이기 때문에 라고 심지어 SKE 공식 트위터도 노노짱이 천연인걸 언급하고 있다.

하지만 본인을 이걸 부정중인데 그러면서 천연인걸 드러내고 있다. 핸드폰을 잊어버리는건 그렇게 특이한게 아니며 자신은 천연이 아니라고 자주 얘기하고 있다. (17.2.25 SR 등)


(이러고 논다.)


(후쿠야마시는 무슨 시인가요)


(왼손에 손을 들고 핸드폰을 찾은 노노짱)


(자신이 천연임을 부정 물건 하지만 핸드폰은 잊어버릴수 있다.)


2. 쇼룸의 여왕

오디션 시기 부터 쇼룸을 굉장히 열심히 하고 잘하는 편이다. SKE 멤버중 인기 대비 빈도는 쥬리나에게 화제성은 콧짱이나 유카탄에 비하면 떨어지는 편이지만 그래도 꾸준히 아침에 쇼룸을 하고 있으며 가끔씩 저녁에도 쇼룸을 하고 있다. 쇼룸 방식은 주로 오타들의 코멘트에 듣고 답하는 형식인데 본인의 천연스러운 캐릭터와 그리고 새를 함께 등장시켜 나름대로의 인기를 얻고 있다. 총선 시기때도 굉장히 열심히 하여 6위를 차지 SKE 멤버중 유일하게 SR선발에 뽑히게 되었다. 







(총선 SR 6위)


(이번에 총선 SR 커플링곡에 참가하면서 찍은 사진)


(쇼룸 선발)


3. SKE 2대 새 마스터

잉꼬 4마리를 키우고 있다. 아침에 SR을 하면 키우고 있는 새의 소리가 항상 나며 노노짱 주위에서 돌아다니는걸 볼수 있다. 키우고 있는 새는 츄리군, 쿠짱, 뮤군, 치코짱 총 4마리의 새를 키우고 있다. 이중 치코짱은 어린새로 3월 말 부터 노노짱이 새에게 이유식을 먹이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리고 잉꼬의 종류를 냄새로 구분할수 있다고 한다. (17.1.19 2쟈나이요 BB영상)

참고로 츄리라는 이름 SKE 오타시절때 타카야나기 아카네의 별명을 따서 지은거라고 한다. 이 당시 타카야나기 아카네의 악수회에 가서 얘기를 하려고 갔는데 하가시에 가로막혀서 못했다고 (17.5.8 관람차에 요코소)



(새를 흉내내는 노노짱)



(치코짱에게 이유식 먹이는 노노짱)





(늘 이렇게 새가 함께한다.)


(새에 대해 자세한 노노짱)


4. 굉장히 심한 덧니

양쪽 위 어금니에 덧니가 나있다. 미소 지을때나 얘기 할때 보면 눈에 크게 뛸 정도 노노짱 자신은 크게 신경쓰지 않는듯 오타들 사이에서는 노노짱의 매력 포인트 중 하나 







(노노짱 오타 그린 팬아트 툭 튀어 나온 덧니가 특징)


Ⅲ. 에피소드

1. 유즈아미에게 괴롭히 당해 울다.

노노짱은 몇차례 언급한 것처럼 엄청난 봉코츠. 그래서 또다른 천연 캐릭터 야하기 유키나와 함께 유즈아미 장난의 대상이 된다. 총선 당시 오키나와에 갔을때 바닷가에서 유즈가 노노짱을 크게 놀래켜 울었다고 한다. (17.6.16 노노가키 미키 SR) 그래서 짱겐 대회 예선에서 유키나와 콤비를 짠 와레라가 유즈아미와 대결을 할때 인터뷰를 하면서 유즈아미가 늘 괴롭히고 둘을 울린다고 답하였다. 아미는 한번 울렸다고 필사적으로 변명 하였다. (17.8.12 짱겐대회 예선 니코나마)


(유즈아미가 유키노노를 자주 울린다고)


2. 오바타 유나와 사이리움이 겹치다.

17.5.16 오바타 유나가 블로그를 통해 사이리움 색을 노랑 핑크 노랑에서 물색 흰색으로 변경을 알렸다. (17.5.16 오바타 유나 블로그) 문제는 이게 노노짱의 사이리움과 완전히 겹치게 된다는 것 SKE는 멤버마다 사이리움 색깔이 구분이 되 있기에 다른 멤버와 겹치지 않게 하는게 불문율인데 (이 때문에 쥬리나(오렌지 녹색)와 사이리움 색이 비슷한 아유카(오렌지 황록)가 사이리움 색 변경을 고려하기도 했다.) 그 불문율을 깨버린것이다. 이 사건은 오타들 사이에서 꽤나 화제가 되어 유나나가 좀 잘 못한 것 같다 다른색으로 유나나가 바꿔야 할것 같다는 의견이 나오면서 화제가 됬는데 의외로 단순하게 해결되었다. 둘 사이에 얘기를 통해 굉장히 쉽게 합의를 보고 같은 색을 쓰게 된것이다. (17.5.20 노노가키 미키 SR, 17.5.21 오바타 유나 블로그)

일단은 노노짱이 K2공연에 아직 언더를 뛰지 않고 있어서 현재는 문제가 안 되고는 있는데 유나나하고 같이 공연을 나가게 되면 이게 문제가 될 부분이라 개인적으로 둘 중 한명이 바꾸는게 낫다고 생각중이다.



(유나나와 사이리움 같은 색으로 하기로 합의 봤다는 노노짱)


3. 금지된 요리 쇼룸

야하기 유키나 편에도 한차례 언급한적이 있는데 17.5.5 야하기 유키나와 둘이서 햄버그를 만드는 쇼룸을 하였다. 유키나 편에 나온것처럼 만드는 과정이 엉망 진창 그자체였다 양파 껍질을 깔줄 몰라서 물어보기도 하고 밥 물을 어떻게 맞추냐고 물어기도 하는등 엉망진창 이었다.(17.5.5 야하기 유키나 SR) 

참고로 노노짱이 유키나한테 요리를 못한다고 까면서 유키나 요리는 죽기 싫어서 먹기 싫다고 얘기한적이 있는데 노노짱의 실력은 그것보다 더했다. (17.5.1 관람차에 요코소) 요리 대부분을 거의 유키나가 했다.

연구생 2분 MC에서 본인이 가장 잘하는 요리를 컵라면이라고 했다. (17.7.28 팀E 극장공연 연구생 MC중)


(금지된 요리 SR 당시)


Ⅳ. 교우관계 

1. 야하기 유키나 (금투콤비, 와레라)

유키나와 자주 어울린다. 둘다 천연에 봉코츠라 죽이 잘 맞고 같이 잘지내는 편이다.  유키나가 합격 직후 잠시 나고야에서 활동할때 부터 함꼐 다녔다고 한다. 두사람의 캐치프라이즈나 별명등을 같이 생각했다고 한다. (17.5.1 관람차에 요코소) 둘다 천연에 봉코츠라 서로 서로 누가 더 천연이다 라고 주장하면서 폭로 하는 사이 예를들어 노노짱이 어제 유키나 아미짱 한테 혼났어 라고 하면 유키나가 노노짱은 유즈한테 혼나서 울었어 라면서 폭로 하는 사이

둘이서 자주 쇼룸을 하고 혼자사는 유키나 집에 노노짱이 몇차례 놀러가기도 했다고 한다.












2. 모리히라 리코 (피요링)

리코링과도 엄청나게 친한 사이이다. 유키나와 역시 초창기부터 가까웠던 사이로 역시 혼자 살고 있는 리코링집에 노노짱이 자주 놀러가고 같이 SR을 하였다. 유키나가 나고야 오기전에는 늘 붙어 다녔으며 지금도 여전히 친하게 지내는 사이이다. (17.4.7 키타가와 요시노 블로그)








(이런 연출도 한다.)


3. 다른 8기생 멤버

대체적으로 다른 8기생과도 무난한 사이이다. 대표적으로 위에 언급한 멤버 이외에는 사카모토 마린, 오카다 미쿠, 사토 카호, 이시구로 유즈키, 쿠라시마 아미, 아츠미 아야하와 대표적으로 친한 편 마린과는 오타 동료 같은 사이로 둘이서 노래방 쇼룸을 하였다. 사토카호와 미포포와도 서로 가볍게 장난치고 어울리는 사이 유즈아미와는 잘 놀아주는 언니같은 모습이다. 물론 위에 상술한것 처럼 둘의 장난에 유키나 못지 않게 괴롭힘을 당하고 있다. 아야하는 귀여워하는 멤버로 아야하가 현재 멤버들 사이에 뜨기 전부터 자신이 먼저 귀여워 했다고 한다.

























(아야하의 귀여움을 자기 가장 처음 알았다고 주장하는 노노짱)


4. 선배 멤버

선배 멤버와는 특별한 접점은 없다. 같은 연구생인 호노노, 나루삐, 아이나 정도만 접점이 있는 정도이다. 가장 좋아하는 선배는 위에 언급한 것처럼 스다 아카리 이다.






Ⅴ. 추천하는 미디어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미디어는 미나룽이 8기생을 가르치는 17.5.6, 17.5.20 제로포지션정도 

푸쉬멤버이지만 광푸쉬 멤버가 아니라 미디어 출연율은 높지 않은 편이다.

Posted by kamome_7D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