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카에 차세대 (7D2와 8기)를 소개하기 위해 쓴 글입니다.
이 글은 주인장이 알고 있는 지식을 바탕으로 쓰여 집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사견이 포함됩니다.
주인장도 사람인지라 멤버에 대한 호감도의 차이가 있고 그리고 멤버마다 노출량이 다른지라 멤버마다 글의 양이 다른 점에 대해서는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기수/팀 : 7기생/팀E
별명 : 하타곤(공식), 타카하타 사장, OL, 카가와 켄민(카가와 현민), 7D2의 어른 멤버
오시 칼라 : 파랑, 하양, 하양
극장 유닛 담당곡 : 1994년의 뇌명 (1994年の雷鳴)
주요 성적 : 9회(2017년)총선 최종 78위 (15,804표)
출신지 : 카가와 현
아유우카(아사이 유우카&카미무라 아유카)가 평하길
7D2가 캠프장에서 요리를 만든다면
타카하타 유우키 : 난장판을 통제하면서 제일 열심히 일을 하고 일을 잘함
Ⅰ. 활동 약력
15년 3월 15일 7기 오디션에 합격 SKE48의 멤버가 되었다.
SKE 7기 오디션 노래방 심사 당시 美しい稲妻를 불렀고 최종 3위로 합격 하였다.
(오디션 당시)
1. 노력은 했지만 많이 묻혔던 시기 (15.4~16.1)
모든시기에 걸쳐서 꾸준히 노력하는 하타곤이지만 이 당시에는 그 노력조차도 인정 받지 못하였다. 하타곤은 초창기에 퍼포가 무진장 안좋아 들어왔을 당시 연구생중 가장 나쁜 평가를 받았다고 한다.(타카하타 유우키 SR) 하지만 엄청난 노력끝에 7D2중 굉장히 빠르게 언더 데뷔를 하였고 언더 데뷔횟수도 많았다. 악수회 성적도 그렇게 나쁘지 않은 축이었다. 악수회는 다른 7D2 언니조 멤버 츠지 노조미와 카와사키 나루미 전원에게 밀렸고 퍼포는 츠지 노조미가 주목도를 다 가져가던 시기였다. 이에 하타곤은 묻히게 된다. 이 때부터 승격전까지 7D2에서 리더 역활을 주로 담당한것은 하타곤이었으나 전혀 드러나지 않았다 이 당시 공개된 마에노 메리 특전에서 라라가 리더 역활을 하는 것처럼 보였기 때문이다. (사실 하타곤이 연구생 리더 역활을 했다고 들어난건 하타곤이 승격한 이후였다. 애초에 라라는 리더역활을 하기 힘들었다. 라라는 연구생 시절 부터 푸쉬로 인해 연구생 공연 출연율이 매우 낮았기 때문이다.) 9월 이전에 정규공연 언더 데뷔를 했음에도 15년 11월 당시 승격 못한 유일한 멤버가 하타곤이였다. (9월 이전에 언더 데뷔한 스기야마 아이카, 고토 라라, 오바타 유나, 시라이 코토노는 전원 승격 하였다. 노지마 카노와 스가와라 마야는 10월에 언더 데뷔한다.) 그리고 2015년 7월 18일 20살이 되고 2016년 1월 성인식을 치르면서 7D2에서 유일한 성인 멤버가 된다. (현재도 유일무이하다.)
(성인식 당시)
(들어왔을 당시 멤버중 댄스 실력이 가장 나쁘다는 판정을 받았다는 하타곤)
2. OL 캐릭터 정립 하지만 노력에 비해서 묻혔던 시기 (16.2~16.12)
16년 2월 13일 정장 차림 샤메회를 통해 현재 하타곤을 상징하는 OL 캐릭터가 정립된다. (후에 상술) 이때를 기점으로 본격적으로 인기가 올라가기 시작하면서 악수회 성적 상승이 시작된다. 퍼포는 여전히 좋아서 연구생 중 언더 출연 횟수가 가장 많았고 연구생중 최초로 극장공연 유닛곡에 출연하게 된다. (16.7.5 팀S 극장 공연 아이노룰(愛のルール)) 그리고 팀E 테츠나 센슈락에 출연한다. (16.9.1 팀E 극장공연)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16년(15.10~16.9) 공연 횟수 3위를 차지한다. 하지만 인기는 애매했고 극장 봇 이미지는 어린나이에 하타곤 못지 않게 엄청난 출연률 자랑하던 나루삐가 가져가게 된다. 물론 어디 하나 빠지는게 없었기 때문에 16년 11월 팀E로 승격하게 된다. 그리고 17년 1월 11일 8기생들이 극장 공연 데뷔하게 전까지 연구생 리더 역활을 하게 된다.
(16년 공연 3위 타카하타 유우키)
(하타곤 승격당시)
3. 여전히 낮은 주목도와 운영의 무푸쉬 하지만 여러 결과를 내다 (17.1~)
성적이 은근히 괜찮은 편임에도 여러면에서 주목도가 낮고 운영의 무푸쉬가 지속되는 상황이다. 하지만 이 시기부터 일이 조금씩 늘기 시작했는데 특히 지역일을 중심으로 일이 늘어나고 있다.(후에 상술) 17년 6월 9회 총선거에서 예상 못한 권내로 오타들의 놀라게 하였다.(후에 상술) 과거부터 갈수록 젊어진다는 평이 있었는데 최근에도 그평은 이어지고 있다. 16년 11월 솔로콘에서 라쿠고를 처음 선보였고 17년 1월 AKB 리퀘스트 아워에서도 라쿠고를 하였다.
현재 팀E에 잘 녹아들었으며 극장공연에서는 1994년의 뇌명(1994年の雷鳴)을 담당하고 있다
(T-SPOOK)
(라쿠고 할때)
Ⅱ. 성격 및 특징
1. 순하고 약간 돗지코 하지만 의욕도 있는 편
굉장히 순한 성격이다. 연구생 시절 부터 7D2 멤버의 호구 같았던 멤버 공부 못하다고 무시 당한다거나 뭔가 시연을 보이면 항상 당하는 대상이었다. 레나휴가 특기인 유도를 선보일때 가장 먼저 당했던 멤버이다. 호노노와 유카탄이 말하길 7D2 멤버중 가장 대하기 쉽고 왠지 괴롭혀도 잘 받아 줄것 같은 멤버라고 한다. 실제로 유카탄이 하타곤 생탄때 하타곤은 전혀 믿음직 스럽지못하지만 착하다고 말하였다. 이러한 평가는 7D2 이외의 멤버에도 이어져 팀E의 선배멤버에게도 당하는 캐릭터로 자리 잡고 있다. 스미레가 하타곤에게 부러운건 단 하나 바로 유카탄과 동기라는 점이었다. (17.07.28 타카하타 유우키 생탄제) 팀E 극공을 보면 타니 마리카, 카마타 나츠키, 스가와라 마야, 사토 스미레등등의 멤버에게 은근 슬쩍 당하는 모습을 많이 보여준다. 최근 라디오에 나와서도 대사를 더듬거나 한자를 잘 못읽는 등 약간 돗지코 스러운 모습을 보였고 같이 출연한 사토 스미레와 타니 마리카에게 까였다. (17.11.07 라지카루 NEO 나이트) 눈물도 은근히 많아 초창기 SR하면서 가장 많이 운 7D2 멤버이기도 하다.
하지만 의욕도 강하고 향상심도 굉장히 많은 멤버이다. 15년 11월 승격에 실패했을때 분하다고 표현하는 블로그를 올렸고 승격 한 이후에도 라디오 출연했을때 권내도 했으니깐 팀내 자신의 포지션을 올려달라는 말도 하였다. (17.08.03 관람차에 요코소) 악수회에서도 인기를 내고 싶어서 손님이 없을때는 수건을 돌린다거나 하는 행위로 오타들의 흥미를 끌려고 노력을 하였다고 한다.
(악수회 떄 수건을 들고 나온 하타곤)
(무서워서 유카탄에게 안긴 하타곤 - 믿음직 스럽지 못하기는 하다)
2. 7D2의 맏언니이자 독특한 존재 하지만 나도 귀여움 받고 싶다.
7D2에서 다른 멤버와 나이차이가 굉장히 많이 나는 맏언니 멤버이다. 겉으로는 잘 드러나지 않지만 뒤에서 동생들을 굉장히 많이 챙긴다. 초기 부터 7기생을 이끄는 존재가 되고 싶다고 말하였고 (15.07.20 타카하타 유우키 블로그) 연구생 시절 원진 선창을 담당하였고 연구생이라고 대충해서는 안된다면서 블로그를 통해 연구생 애기들을 독려 하기도 하였다. (16.1.28 타카하타 유우키 블로그) 7기 동생들 케어도 굉장히 많이 하였다.(D2 캐어는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편 D2를 주로 캐어하는건 D2의 맏언니 스가와라 마야이다. 물론 하타곤이 D2 캐어를 안한건 아니다.) 일명 7D2공연이라 불리는 15~16년 연구생 공연이 잘 돌아가게 해준 1등 공신이다. 현재도 이러한 캐어는 계속되고 있으며 17년 10월에 아이나 승격 실패 했을때 블로그에 장문을 글을 남기거나(후에 상술) 스미레가 졸업발표 할 때 오열하는 유카탄을 옆에서 챙겨준 멤버이기도 하다. 후에 상술하겠지만 호노노에게 연구생 선창 역활을 맡긴것도 하타곤이다. (16.12.11 타카하타 유우키 SR) 그리고 요리사 자격증이 있을정도로 요리를 잘해 가끔씩 수제 요리를 해서 준다고 한다.
하지만 7D2 멤버중 혼자 동떨어진 나이 때문에 (하타곤 다음으로 나이가 많은게 00년 1월 10일생인 스가와라 마야이다.) 굉장히 이질적인 존재이기도 하다. 실제로 하타곤을 겉만 보면 동기들과는 거의 어울리지 않고 또래 선배 멤버들과 어울리는것 처럼 보이고 혼자 성인인 멤버라 다른 7D2 멤버들과 일을 같이 잘 안하는 편이기도 하다. (나이 때문에 시간과 여러가지 제약이 있는 다른 7D2 멤버와 달리 하타곤은 그런 제약이 전혀 없기 때문) 이런 점 때문에 하타곤이 손해 보는 면도 있는데 아무래도 오타들의 7D2 하면 주관심이 어린멤버에 쏠리기 때문에 혼자 나이 많은 하타곤에 주목도가 굉장히 덜가는 편이다. 사실 과거에는 츠지 노조미, 카와사키 나루미가 있을때는 언니조 3인하면서 조금은 관심을 받았고 같이 어울려 노는 모습을 많이 보여줬으나 둘다 그룹을 떠나면서 7D2 내에서 굉장히 독특한 존재가 되어 버렸다. 유일하게 면허증이 있으며 술도 마실수 있으며 동기들 왈 속옷도 굉장히 섹시하다는 평 본인조차도 7기생 막둥이인 유카탄과 호노노를 보면 엄마의 시선으로 쳐다 보게 된다고 한다. (17.11.13 아사이 유우카 생탄제)
하지만 의외로 귀여움 받고 싶어 하는 모습도 보여주는데 팀E 극장 공연에서 유카탄만 귀여워 하지말고 자기도 귀여워 해달라고 얘기한다거나 (17.09.19 팀E 극장공연) 선배 멤버한테 귀여움 받는 호노노를 부러운 시선을 바라 본다거나 (16.07.16 제로포지션) 가입하기전 OL일때는 막내라서 굉장히 귀여움을 많이 받았는데 지금은 안그렇다고 얘기 하는등 은근히 나도 귀엽다 차세대라는 어필을 하는 편이다. (16.09.21 팀E 극장공연 연구생 MC)
(운전면허가 있는 하타곤)
(나도 같이 귀여워 해달라 그리고 퇴짜맞은 장면)
(7D2의 어린이와 어른)
(7D2 단체사진)
(FUN FUN 드라이브 출연 당시)
(성인멤버만 나온 무스비노 이치방 1화 하타곤은 7D2중 유일하게 출연하였다.)
(하타곤을 마마라 부르는 유카탄과 레나휴)
3. 카가와 현
카가와 현 출신 멤버이다. 고향에 대한 애정이 굉장히 강하고 어필도 많이 하는 편이다. 실제로 본인 캐치프라이즈에 들어가는 우동이라는 단어도 카가와 현을 상징하는 음식이 우동이라서 나온 얘기이다. 이번 총선 권내로 인한 공약 이행을 위해 SKE 카페에 우동이 추가된것도 바로 이 때문이다. 실제로 평상시에 카가와 사투리를 쓰고 있으며 SNS를 통해 고향 어필을 굉장히 자주 한다. 17.2.18 SKE 치바 전국투어에서 다음 전국 투어 장소가 카가와현과 고치현으로 결정났을때 SR을 하고 있었는데 오타들을 통해 그 소식을 듣고 감격해서 눈물을 흘렸을 정도 (17.2.18 타카하타 유우키 SR) 그리고 본인이 강력한 출연의사를 밝혔고 실제로 출연하여 공연 당일 카게아나를 맡았다. (17.4.7 SKE 전국투어 카가와 현) 이외에도 카가와 쪽 민방에 출연한다거나 카가와 올리브 가이너스 (일본 프로야구 독립리그의 팀) 시구식에 나선다거나 팀E 극장공연 SKE 페스티벌이 출시되었을때 카가와 올리브가이너스 구장에 가서 홍보를 하기도 하였다. 이러한 이유 덕택인지 카가와현 다카마쓰시 타워레코드에 SKE 코너에 하타곤의 사진이 있다고 한다. 여담이지만 하타곤이 찾아갔을때 타워레코드 사장이 하타곤을 알아 봤다고 한다. (17.5.7 타카하타 유우키 755) 이외에도 NHK에서 우동관련 방송을 했을때 게스트로 출연하기도 하였다. 최근에는 오이리라는 카가와의 일본 전통 과자를 홍보 하는데 멤버들에게 오이리를 나눠주기도 하고 본인이 오이리를 이용하여 요리를 만들어 SNS를 통해 홍보하기도 하였다.
(※ 오이리: 카가와 전통 일본과자 찹살떡과 비슷한 식감에 입안에 넣으면 살살 녹는다고 한다.)
(카가와현에서)
(하타곤과 우동)
(하타곤과 카가와현 마스코토 우동노군)
(전국투어 당시)
(오카야마현 미니악수회)
(카가와 올리브 가이너스)
(하타곤과 오이리)
(고치현 경마방송에 출연한 하타곤)
(카가와현 민방에 출연한 SKE 하타곤을 제외하면 전원 푸쉬멤버이다.)
(카가와현 다카마쓰시에 있는 타워 레코드)
(우동과 관련된 NHK 방송에 출연한 하타곤)
4. 전 OL이자 타카하타 사장
SKE에 들어오기전 OL 출신이라는 독특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초창기에는 이런점을 크게 어필하지 않았지만 현재는 강하게 어필하여 완전히 캐릭터로 자리 잡았다. 본인도 이걸 이용해서 정장 차람에 사원증을 목에 걸고 악수회나 외부일에 하는 경우가 많고 본인의 악수회를 입사식이라고 표현하기도 하였다. 총선 권내했을때 전 OL인것을 어필하였는데 사회자가 OL 시절 뭘했냐고 묻자 컴퓨터 켜고 서류를 정리하고 차를 탓다는 굉장히 현실적인 답변을 하였다. (17.06.17 9회 총선거) 이외에도 SNS를 통해 OL캐릭터를 여기저기 어필 중이다
단 여기에도 단점이 있었는데 스태프들에게 매니져 취급을 엄청 많이 당한다고 한다. 특히 7D2 멤버들과 있으면 심하게 받는다고.... (16.04.12 타카하타 유우키 블로그)
Ⅲ. 주요 에피소드
1. 16년 2월 13일 샤메회(하타곤의 OL 캐릭터 정립)
하타곤에게 있어서 전환점이 된 날 중 하나이다. 하타곤이 인기를 끌어올리기 위해 교복이나 체육복이나 잠옷등 여러 복장을 입고 악수회를 참가 하였는데 크게 주목받지 못하였는데 이 날 하타곤이 정장을 입고 샤메회에 참전하게 된다. 이게 예상 이상의 대히트를 쳤고 샤메회 향후 하타곤이 OL 캐릭터를 정립시키는 계기가 된다. 이날 하타곤이 입고 온 복장은 정장이었는데 이 당시 오타들은 평은 주 된 평은 섹시하다 였다.
(16.2.13 하타곤 샤메회)
2. 이제부터는 호노노가 선창을 하는거야 (16.11.21 연구생 공연)
기존에 원진 선창을 담당하던 것은 바로 하타곤이었다. 하지만 16년 11월 20일 하타곤이 승격하면서 연구생 공연이 얼마 안남았다는것을 깨닫고 다른 멤버에게 원진 선창을 맡기게 되는데 그걸 아이카와 호노카가 받게 된다. 처음에는 아이카와 호노카가 그걸 울면서 안 받을려고 했다고 한다. 하타곤이 공연에 안나오게 될때까지 하타곤이 원진 선창을 해줬으면 좋겠다고 했다고 하지만 하타곤이 호노노를 잘 설득 하였는데 우리가 만들어오고 이끌어온 파티 공연을 잘 마무리 했으면 좋겠다. 호노노라면 충분히 할수 있다. 그리고 얼마전에 들어온 8기생들을 다른 멤버(나루삐와 아이나)와 함께 잘 이끌었으면 좋겠다고 얘기 하였고 이에 호노노가 원진 선창을 받아 들이게 되었다고 한다. (16.12.11 타카하타 유우키 SR) 이에 대한 결과는 아이카와 호노카 편에도 상술하였지만 호노노가 8기 연구생을 이끄는 리더격 멤버가 되었고 호노노의 캐릭터가 생기고 호노노가 성장하는 계기가 된다.
(원진 선창하는 하타곤)
(원진 선창하는 호노노)
3. 타카하타 유우키 총선거 권내
제 9회 총선거 타카하타 유우키가 78위로 권내를 하게 된다. 하타곤의 권내는 굉장히 예상 밖이었는데 우선 7기생에게 있어서 9회 총선거는 사실상 2회차 총선거 였다. (정확히는 3회차이지만 7회 총선거는 정말 가입하자마자 아무런 활동도 하지 않고 치룬 총선이다. 극공 개악 전부 없었고 전악만 몇차례 뛰었다.) 2회차때 권내를 하는건 굉장히 어려운 문제인데 보통 각 기수의 광푸쉬 멤버도 2~3회차에 첫 권내를 하면 잘 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실제로 7D2중 이번 총선에 권내를 한건 고토 라라, 오바타 유나, 타카하타 유우키 뿐이다. 하타곤의 권내가 놀라운건 하타곤보다 악수회 성적이 좋거나 푸쉬멤버가 권내 하지 못한 상황이었고 대다수의 오타가 예상치 못한 상황이었기 때문이다. 하타곤은 이 권내로 SKE 카페에서 일을 한다는 공약을 지켰고 SKE 카페에서 하타곤의 권내를 기념하기 위해 우동을 780엔에 판매 하였다.
(1일 카페 점원이 된 하타곤)
(SKE 카페에 등장한 우동 78은 하타곤의 순위를 상징한다.)
(SKE 업커밍 멤버)
(권내 콘 당시)
(속보 발표 당시 자신의 순위를 들은 하타곤)
(총선 소감 카가와현 언급하는게 인상적이다.)
(권내 소감)
4. 타카하타 유우키 블로그 (와다짱 마이너스가 될 필요는 없어)
17.10.06 하타곤이 SKE 9주년 기념공연과 와다 아이나에 대한 글을 장문으로 적었다 아이나에게 승격을 못해서 불안하겠지만 부정적으로 되지 말라고 얘기 하면서 아이나에 대한 위로와 승격했을때 같이 기뻐해주고 싶다는 장문의 블로그를 남긴다. 블로그의 주요 내용으로는 마이너스 뒤에는 플러스 뿐이 없다, 불안할 필요가 없다, 아이나가 승격했을때 같이 기뻐해주고 싶다"고 썻다.
하타곤의 7기생에 대한 생각과 애뜻한 감정을 엿보인 블로그 였다.
(당시 블로그 내용)
Ⅳ. 교우관계
1. 아이카와 호노카(귀여워하는 멤버)와 동기멤버
하타곤은 7D2에 있어서 언니 이지만 유독 귀여워 하는 멤버가 바로 호노노이다. 상술한것처럼 호노노에게 원진 선창을 맡긴것도 하타곤이고 하타곤이 선배 멤버에게 귀여움을 받아 부러워 하는 멤버가 또 호노노이다. 그리고 여러면에서 호노노를 많이 챙기는 편이다. 동기 멤버에게 있어서 좋은 언니 같은 멤버이다. 7D2멤버라면 가리지 않는 편이지만 주로 팀E 멤버와 가까운 편이다.
(호노노 생탄제)
(팀E의 7D2)
2. 팀E 또래 선배 멤버들 (타니 마리카, 카마타 나츠키 등등)
팀E 또래 멤버들과 대단히 가까운 편이다. 아무래도 나이가 또래다 보니 같이 밥먹고 같이 쇼핑 다니는 관계 가장 가까운 멤버로는 타니가 있는데 팀도 같고 동갑에 둘다 타향살이를 해서 같이 어울려 다니는 경우가 많다.
3. 이외의 선배멤버
사교성이 좋고 아무래도 나이가 비슷한 편이라 선배멤버 대다수와 친하게 지내는 편이다. 츠즈키 리카에게 대놓고 피요스라고 부를 정도의 사이 (16.12.31 연말 공연) 하타곤이 주로 언더로써 출연한 팀S멤버와 현재 팀인 팀E 멤버들과 친한 편이다.
4. 후배멤버
후배 멤버와는 현재까지는 접점이 없어 특별한 관계가 없다.
Ⅴ. 추천하는 미디어
푸쉬멤버가 아니라 미디어 출연률이 낮은 편이다.
그래도 하타곤이 꽤나 재능이 있는 편이라 나오는 편마다 대박은 못쳐도 감초 역활은 하는 편
추천하는 편은 16.7.16, 16.8.13 제로포지션 17.4.24 무스비노 이치방 17.7.28, 17.8.4, 17.8.11 가짜아이돌 체포 작전
'SKE (7D2, 8) > 01. SKE 7D2'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카에 차세대 멤버 소개 (33) 시라이 코토노 (0) | 2017.12.11 |
---|---|
사카에 차세대 멤버 소개 (32) 스가와라 마야 (0) | 2017.11.29 |
사카에 차세대 멤버 소개 (29) 스기야마 아이카 (0) | 2017.11.11 |
사카에 차세대 멤버 소개 (26) 카타오카 나루미 (0) | 2017.10.24 |
사카에 차세대 멤버 소개 (22) 아이카와 호노카 (0) | 2017.09.17 |